ITMM_국제의료봉사회

본문 바로가기


협력선교소식
메인으로 가기 > 자료센터 > 협력선교소식
 

차드에서 온 선교소식입니다.(2016년 10월)

게시물 정보

작성자 ITMM 작성일16-10-28 18:30 조회1,206회 댓글0건

본문

차드에서 온 선교소식입니다.
주님 주신 사랑과 믿음으로 함께 기도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사진은 악기 구입 전과 후의 사진입니다.



 우기가 지나고 날씨가 더워졌습니다. 머리가 아프고 낮에 집에 돌아오면 오후엔 잠시 잠을 청하게 됩니다. 예전에 부지런히 다니며 일하던 때가 있었는데..하며 다시금 저의 체력상태를 돌아봅니다.
모두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살아가시는 사랑하는 동역자 분들게 주님의 이름르로 문안드립니다.


1. 트리니티 초등학교의 상황.
  매해 9월 중순이 되면 새로운 학기가 시작됩니다. 올해도 트리니티 초등학교에는 새로운 1학년 신입생이 120명 조금 넘게 등록을 하였습니다. 올해 3학년까지 전체 초등학교 아이들 숫자가 360명이 넘고 유치원생 110명을 합치니 총 470 여명의 아이들이 학교를 다니게 되었습니다. 주께서 은혜를 주셔서 다음 학년도를 위해 곧 2개의 학급을 새롭게 건축하게 될 예정입니다. 참으로 감사한 일입니다. 올해 새로운 교사들도 잘 선발되어서 열심히 아이들을 가르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현재 차드의 교육상황이 매우 어렵습니다. 정부교사들의 총파업이 한달 넘게 이어지고 있으며 공립학교들은 올해 개학도 못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수업을 하고 있던 사립이나 지역공동체 학교들도 수업이 중단되는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저희와 같은 사립학교들은 개학을 했다가 정부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의 행패로 몇몇 학교 아이들이 피해를 입고 어떤 학교는 일부 교실이 불에 탔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게 된 배경은 올해 들어 정부가 교사들의 수당을 80퍼센트 삭감하면서 일어났습니다. 이에 반대하는 교사들이 계속해서 파업 중이고 전체 차드의 학교들이 공립, 사립 할 것 없이 수업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도하기는 속히 정부와 교사들간의 협상이 잘 마무리 되어 아이들이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학교가 정상화 되는 것입니다.


2. 싸르 교회에서는.....
  얼마 전 한 교회의 후원으로 교회에 드럼세트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간 동물 가죽 말린 것을 페인트 통에 씌워 사용하다 좋은 악기 세트를 구입하게 되니 많은 성도들이 기뻐하며 예배시간에도 더욱 감사와 기쁨으로 찬양에 임하게 되어 더욱 감사하고 감사할 따름입니다.
 
     
  싸르교회에서는 따세흐트, 도블루마앙, 만드카가, 타올로 마을에 계속해서 다니면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더욱 기도하기는 이 마을들마다 주님의 일꾼들이 많이 일어나서 주변의 마을까지 복음이 확장되어지기를 또한 기도해봅니다.
이전에 사하라 사막 지역에 살던 많은 이슬람들이 사하라 사막이 아래로 확장되면서 점점  남부지방으로 이주하게 되어 현재는 많은 이슬람인들이 싸르와 외곽지역에 살고 있는데 이들에 대해서 좀 더 친근히 다가가며 관계를 맺어가기를 또한 기도하고 있습니다.


3. 펌프 설치
  주께서 계속해서 은혜를 주십니다. 여러 마을들에 펌프를 설치하게 되면서 관계를 맺어가는 마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에서 “물을 얻는 것은 생명을 얻는 것” 이라고 현지인들은 자주 이야기합니다. 모쪼록 이러한 펌프 사역을 통해 좀 더 마을들과 소통하고 교제하며 찾아가서 만날 때 복음을 나누기까지 이어지기를 또한 소망해 봅니다.


함께 기도해주세요..
1. 챠드의 정부와 공무원들이 잘 협상하여 속히 모든 행정과 학교들이 정상화 되기를.
2. 싸르의 교회를 통하여 계속해서 복음이 확장되어져 가는 은혜를 주시기를.
3. 함께 동역할 사역자를 더 많이 붙여 주시기를.
4. 무더운 날씨가운데 건강과 사역에 더욱 능력 주시기를.



2016년 10월 24일 , 차드에서 김장섭 오은성 선교사 드림

Warning: file_put_contents() [function.file-put-contents]: Only 0 of 79554 bytes written, possibly out of free disk space in /elmedi1004/www/plugin/gcaptcha/gcaptcha.lib.php on line 15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Warning: Unknown: write failed: Disk quota exceeded (122)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elmedi1004/www/data/session) in Unknown on line 0